원심회 로고

 

원심회소개 메뉴
원심회소개
원심회 활동
원심회 연혁
원심회 기사자료
원심회 조직 및 현황
찾아오시는 길

 

원심회 소개 화면입니다.

원심회

1988년 수어 교육을 시작으로 창립하여

"불교의 보살정신과 자비사상에 입각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회원 상호 간 불심을 심어주고, 함께 각종 교육 및 봉사활동, 신행활동을 통해 대 사회발전에 힘쓴다." 라는 목적하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분별하는 우리 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담문의

원심회의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일요법회가 있습니다.

모든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없이 불교 기초교리, 사경법회, 참회법회, 수계법회, 수련법회, 야외법회 등을 통하여 매주 부처님의 법음을 만나며, 법회 전후로 청각장애인과 자녀를 대상으로 한 한글교육, 학습지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각장애 불자들이 불교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부처님의 교리를 함축하는 불교 수어를 창안하고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각장애와 수어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일년내내 수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대외활동으로는 각종 행사에 수어통역봉사, 수어공연을 하고 있으며 , 각 단체나 학교, 복지단체 등에 수어강사를 파견하고 있습니다.

 

수어를 배워 청각장애인과 대화를 나누는 분, 수어통역이 필요할 때 기꺼이 시간을 내주시는 분, 불교 서적을 컴퓨터로 입력하거나 녹음하시는 분, 물질적인 도움을 주시는 분, 행사 때마다 격려를 해주시는 분들, 많은 분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심회 회원들은 우리의 작은 마음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별 짓는 사회를 바꾸어나가는 힘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명이 있는 모든 것이 함께 하는 불국정토를 만들고자 비록 작은 힘이나마 꾸준히 정진할 것입니다.

 
관리자메일을 보냅니다.